인공비를 만들려는 기상학자 요한과 전통 인형극 가수 아쉬의 금지된 사랑을 다룬 는 상징으로 가득 찬 모호하고 전위적인 영화다. 마을의 디바이자 마을 남자들 공동의 여자이기도 한 아쉬는 그 존재 자체가 하나의 상징이다. 그 상징이 한 사람과만 특별한 교감을 나누려 하자 문제가 발생한다. 디바는 목소리를 잃고 이웃 남자는 갑자기 목을 매단다. 상식의 수준으로 받아들이기 어려운 이 이야기는 영화라기 보다는 차라리 행위예술이나 무대공연에 가까워 보인다. 웃는 것은 물론이고 마주 보며 대화를 나누거나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인물이 단 한 명도 나오지 않는 영화, 뭔가를 끊임없이 만지거나 바라보거나 유령처럼 움직이는 사람들로 가득한 영화. 배우들의 지극히 양식적인 연기 패턴은 엄격하게 계산된 구도와 고정된 카메라, 롱 테이크와 엮여서 기묘하고 초현실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 안엔 클로즈업으로 파편화된 육체의 관능도 들어가 있다. 그리고 그들의 침묵. 디지털로 잡힌 선연한 원색의 민족지학적 풍취는 라비 바르와니 감독이 인도네시아의 영화적 지형 안에서 가린 누그르호의 계보를 잇는 차세대 감독임을 확인시킨다.
영화야 뭐 근데 줄거리에 내용을 전부 써놓는건 너무한게 아닌가
몇 년 전...
앳된 맷과 클레어 그리고 존 그리샴과
몇 년 전...
주제의식도
몇 년 전...
원작가부터 배우까지. 이름값은 한다.
몇 년 전...
신선한 배우들의 신선한 연기
몇 년 전...
참 좋은 영화~
몇 년 전...
브루저의 퇴장과 함께 이 작품의 개성도 없어졌다. 로맨스는 그저 러닝타임을 맞추기 위한 시간 연장책. 완전히 다 들어내도 영화의 흐름에 전혀 위화감이 생기지 않는다
몇 년 전...
법정물의 정석대로 쭉 흘러가는 영화..
몇 년 전...
손님을 봉으로 보는 미국 보험사와의 싸움이야기. 실화를 영화로 한걸로 보이는데 정말 잼있습니다.
뽀송뽀송한 멧데이먼 역시 좋은 연기를 보여줍니다. 여주 클레어데인즈도 예쁘게 나오네요~
몇 년 전...
법이 과연 누구를 위한 것인지.. 그리고 변호사의 역할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하는 좋은 영화
몇 년 전...
지루하다
연기는 좋음
리얼함
몇 년 전...
환상을 심어 준 작품! 현실에선 굶어 죽기 좋아서 이럴수가 없을 듯 합니다.
몇 년 전...
갑자기 궁금해져서 그러는데 명문 법대 수석들만 들어간다는 김앤장의 승률은 어느 정도나 될까. 검색해봐도 정확히는 나와있지 않고 90%는 될 거라는 추측만 있다. 어떤 사람은 승소할 확률 0% 사건도 뒤집는 게 김앤장의 파워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 김앤장은 질 싸움은 애초에 맡질 않는다고도 한다. 당연히 수임료도 비싸서 부자들 아니면 지불도 못한다. 근데 김앤장이 잘 나갈 수 있는 건 판사와 검사들과의 동문 관계라는 것도 한몫한다. 동문에 선후배라서 모임도 자주하고 한 다리만 건너도 다 아는 사람인데 팔이 안으로 굽는 건 당연한 거다. 재판에 소신 신념이나 양심과 진실이란 게 사라진지 이미
몇 년 전...
정말 오래전 소설을 읽고 영화를 보았는데 소설의 디테일까지 살아있는 영화! 지금 상영해도 1000만 돌파....컴파니의 거짓과 위선
몇 년 전...
역시 ebs믿고보는 체널
결말 멋졋어여
오래전 영화엿는데
지금바두 손색없는걸여
몇 년 전...
결말이 최고!
몇 년 전...
클래식 법정 스릴러. 존 그리샴,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멧 데이먼, 대니 드 비토 모두 대단하다.
몇 년 전...
모처럼 코폴라다운
몇 년 전...
아주 재미있네요...20년전이지만 지금과 별 차이는 없네요...
몇 년 전...
헤비급 감독이 쟁쟁한 배역들과 함게한 가벼운 스파링... 어디나 무리의 강자와 약자들이 엉켜서 만들어 내는 사연은 비슷한듯.. 강자에게 선하길 기대하는 건 허망한 일이고, 약자가 선하기까지 하면 그 비참함이 눈에 선하다..
몇 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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