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 다시 데려오지 말걸 그랬어”
‘욘’이 돌아왔다. 2년 전 조용했던 동네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사건을 기억하고 있는 마을 사람들은 그에게 차가운 시선을 보낼 뿐. 다 괜찮아질 거라던 누군가의 이야기와는 달리 가족들과의 단란한 식사조차도 욘에게는 쉽지 않고, 그에게 노골적인 분노를 표출하던 친구들은 끝내 폭력까지 휘두르기 시작한다. 욘이 할 수 있는 건 냉담한 현실을 그저 버티는 것. 되돌려놓기엔 늦어버린 현실 속에서 과거의 기억으로부터 자유로운 단 한 명, 새로 전학 온 마린이 욘에게 다가가는데...
과연 욘은 과거를 뒤로한 채 나아갈 수 있을까?
너무 기대해서 생각보다 별로였다
몇 년 전...
내 기대에 비해 큰 여운은 없었다
몇 년 전...
교정시설을 다녀온 그도 다녀오지 않은 친구들도 모두 나쁘다. 선량한 사람들은 이 영화 안에서 아무도 없다. 처음부터 끝까지 밋밋하게 이어지는 영화
몇 년 전...
날카로운칼에베여가는 한가정과 마을..그 근거지는 잘못된 자아속에 숨어있던 폭력성...
몇 년 전...
진부한 주제
몇 년 전...
자기 잘못에 대한 죄책감에 고통받는 소년. 그리고 어떻게든 배제하려 드는 잔인한 사람들. 양쪽 다 우리의 모습이다.
몇 년 전...
아트필름
몇 년 전...
끝까지 감상한 후 잔잔하게 자기내면 또한 들여다보게 되는것같다
몇 년 전...
내용 전개상 영화 보이A와 인어베러월드의 중간지점 영화.
아내(어머니) 부재속 삼부자의 악전고투가 리얼하다.
엔딩에 미약하나마 희망이 보인다. 협박당한 여인이 오히려 주인공으로 하여금 장총을 타인이 못보게 가방속에 꺾어 넣게 하는 부분...
유럽영화는 기본을 하니 좋다. 이다의 촬영감독이 특히 그러하다.
몇 년 전...
재미있습니다...
몇 년 전...
유럽 여러 영화제에서 화제를 모았던 작품답게 여운이 남는 영화다. 폴란드인지 스웨덴인지 잘 모르나 독일어식 단어가 자주 나온다. 갓 출소한 소년범에 관련된 마을의 비밀이 하나씩 드러나면서 스토리는 볼륨감을 더해간다. 주인공에게 차츰 애절한 응원을 보내게 된 나머지 해피엔딩이 아닌게 섭섭했다.
몇 년 전...
이상 행동력이 있는 자의 사회의 외면과 영화는 이에대한 관심을 호소하고 있다 !
몇 년 전...
이거 보고나니 북유럽 영화들 싹 훑으면서 감상하고 싶어짐..
몇 년 전...
오랜만에 보는 울림이 있는 영화,,마지막 엔딩의 의미에 대해서 곱씹게 된다. 몇번을 다시 봐도 그 느낌이 다를듯
몇 년 전...
과연 나는 누군가를 용서할 권리가 있는 사람일까. 음악도 하나 없는데 그 미세한 소리 하나하나, 장면 하나하나가 팽팽한 긴장감을 만들어내서 보는 내내 나도 모르게 집중하게 되는 영화였다.
몇 년 전...
나라면 과연 소년을 용서할 수 있을까? 무엇이 옳고 그른지, 나는 어떻게 행동할지 끊임없는 질문이 오고간다
몇 년 전...
개 쓰레기같은영화를....시간이 너무 너무 아깝고 욕나오는 영화!!!!!
몇 년 전...
그래, 나도 병신같은 거 잘 알아! 하지만 난 잘하고 싶었고 내가 할 수 있는게 그것 뿐이야. 살인 혐의의 소년이 출소 후 사회에 적응하는 과정을 살벌하지만 담담하게 그렸습니다. 용서의 슬픈 이면을 그린 작품이라 봅니다.
몇 년 전...
모두가 옳고, 모두가 그르다. 2년만에 고향에 돌아온 '욘'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일들
그 안의 수많은 답답함. 과연 누가 올바른 것일까?
각자의 입장. 각자의 생각. 영화는 불친절하기에 더욱 무겁고 더욱 깊어진다.
몇 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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