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선영은 자신의 과오를 반성하고 가정으로 돌아오지만, 얼마 후 다시 백광진과 놀아나면서 결국 장 교수와의 결혼생활은 파국을 맞는다. 사채를 갚기 위해 다방 마담으로 일하고 싶어하던 그녀에게 어느 날 남편의 제자가 찾아와 낙제를 면하게 해달라며 과자를 놓고 가고, 그녀는 그 속에서 거액의 수표를 발견하게 되는데...
이거 지존급일쎄. 연출과 연기가 한국영화의 시민케인이라 할 수 있다.
몇 년 전...
원작의 힘이 컸겠지만
몇 년 전...
부유층의 허세와 여성의 욕망을 능수능란하게 다루다
몇 년 전...
당시 사회상의 거울인 한국 영화사의 걸작. 누가 이 여인에게 돌을 던질 수 있으리?
몇 년 전...
지금도 선뜻 받아들이기 어려운 외도와 일탈
몇 년 전...
1950년 중반에 한국 최고 상류층들의 사교모임을 수준 높게 영상으로 담았네요. 대단한 연줄입니다 ^^
몇 년 전...
50년대 속 여전한 일제구민법에 지배받던 한국여성의 성적충동, 자유와 방종사이.
오선영의 집대문이 그녀의 세계를 둘로 나누었다.
몇 년 전...
가정에서 일탈하고 싶은 욕망으로 얼룩진 1950년대 전후 서울의 풍속도.
몇 년 전...
역작 자유부인. 시대만 다를뿐 역시 인간사는 똑같다는~
몇 년 전...
그시대 서울 모습을 볼수있어서 참좋았다.
몇 년 전...
옛날건물 그시대 생활등 볼수있어서 좋음 신기함.
몇 년 전...
스토리는 그 시대상을 반영할수 밖에 없으니 지금보면 진부하지만 6.25 휴전 3년후 임에도 굉장시 진보적인 영화인듯~서울시내 전차.남산등 골목골목 그 시대 생활모습을 보는 재미도 쏠쏠
몇 년 전...
1950년대 후반 우리나라 사회문화현상의 기록
몇 년 전...
볼만하네요 ㅎㅎㅎ 오래전 한국의 길거리, 자동차, 건물 등을 볼 수 있어서 좋았음
몇 년 전...
1956년도에 만들어졌다는 게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수작! 이 영화는 사회문화사적으로도 가치가 재평가받아야 된다.
몇 년 전...
와우 이게 말로만 듣던 자유부인인가요??
몇 년 전...
그 시대의 여성들의 모습. 가치관을 엿볼 수 있었다.
몇 년 전...
‘마담, 아이 러브 유. 오늘 저녁엔 저를 맘대로 이용해 주십시요.’ 시대를 앞선 소설을 원작으로 사회에 큰 반향을 일으킨 영화. 아내가 일하는 양품점(서양 제품을 파는 점포), 귀가 찢어질 듯 터져나오는 자유로운 재즈음악에 맞춰 남녀가 추는 경망스런 ‘딴스’는 가부장제를 위협하는 잘못된 외래 문화를 은유한다. 극장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영화를 보며 깔깔 웃고, 어머 놀라고, 동경하거나 쯧쯧 혀를 찼을지 상상되는 것. 21세기 입장에서 보자면 자유를 원했을 뿐인 주체적 부인의 사필귀정&권선징악 엔딩은 가소롭달까. 여기에서 굳이 악을 꼽자면, 주인공을 유혹하거나 돈을 갈취한 남자들 아니냐
몇 달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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